프리메이플 Secrets

이게 존나 귀찮거든 전챗으로 버스기사 구한다고 해야되니 뭔가 눈치 보이고

온라인 게임은 서버에서 계산이 수행되고 결과를 되돌려준다. 즉 서버가 명령을 수행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게임의 어떠한 진행도 할 수 없다. 이러한 서버는 당연히 제작사나 외부의 계약된 퍼블리셔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이것을 권한이 없는 주체가 비공식적으로 운영하면 바로 프리서버가 된다.

먼저 프리메이플 개념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드리자면 현재는 많이 바뀌어버린 메이플스토리 게임이지만 빅뱅 이전의 아기자기하던 시절을 좋아한 유저들이 사설 메이플 로얄 서버를 만들어 운영하는 옛날 방식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때 메이플이 낭만이 있기는 했습니다.

당시 정액제로 운영되던 게임 중에는 어린 유저들에게 어필이 가능한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이 프리서버가 많았다.

고버전을 하는 사람들은 추억 때문에 하기보단 메이플을 하고 싶은데 돈이 없다거나 시간이 없다거나 하는 이유가 대부분이다

바람의 나라 구 버전을 기반으로 한 프리서버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심지어 클라이언트 에디팅 툴을 이용해 신 바람의 컨텐츠를 구현해 놓기도 한 서버도 있을 정도.

프리서버에서는 경험치, 드롭율 배수는 물론이고 게임 내 현금을 써서 구매할 수 있는 캐시 아이템 역시 대부분 게임 내 재화로 프리서버 아레나 구매 가능하게 해준다. 그 사이 희소성이 높은 아이템만을 후원 명목으로 돈을 받아 판매하는 행위를 보인다.

사실상 한국에서 가장 프리서버가 많은 게임으로 봐도 무방하다. 본 서버에서는 사행성 문제로 삭제된 슬라임/버그베어 경주, 투견 등 사설 도박 콘텐츠까지 프리바람 버젓이 존재하며 다른 게임들보다도 프리서버 운영목적이 관리자 개인의 사익과 관련된 부분이 많다. 프리서버 운영자들끼리 서로 디스하는 일도 비일비재. 조금만 프리서버 홍보 둘러봐도 리니지 프리서버 업계는 유독 한국 인터넷 암흑가의 한 부분을 차지할 정도다.

일단 판권 자체는 리니지 프리서버 오투잼 시리즈의 개발자인 모모가 가지고 있는데,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중이다.

원 저작자인 토미스정보통신이 폐업 청산되어 저작권이 소멸된 상태. 아무나 원한다면

단속업체 활동과 동시에 여러 법무법인을 통해 대량 고소를 진행하였으며, 상당수 사설서버 운영자와 구축 파일 판매자, 디자이너들이 벌금, 추징, 징역형 등으로 처벌받았다. 같은 시기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수사의뢰를 통해 주요 사설서버 홍보사이트의 운영자도 검거되었다.

한국 정식 서비스 종료 후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아직도 운영 중이다. 이쪽은 엔트리브 측에서 앨리샤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프리서버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계속 유지되고 있는 특이 케이스.

신생서버는 다들 모여서 스데미 루시드 격파하고 템 하나씩 맞추고 하겠지만

이런 프리서버 프리서버 사이에서 나온 말이 하자와 놀자이다. 하자는 "원래 서버와 비슷하게 하자"라는 뜻으로 경험치, 드롭 배율이 본 서버와 비슷하나 캐시 아이템 등 편의 기능이 게임 재화로 구매 가능하거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버이고 놀자는 "빠르게 육성하고 놀자"라는 뜻으로 경험치와 드롭 배율이 높으며, 편의 기능이 대부분 해금되어 있고, 캐시 아이템들도 게임 재화로 구매 가능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